ATS

 

길들이기 운전

카본LSD, 메탈LSD 양쪽 다 길들이기 운전을 실시해 주세요. 길들이기 운전 직후에는,  LSD 내부에서 대량의 금속

    가루가 나오므로, 길들이기 운전을 끝낸 뒤에는 LSD오일을 반드시 교환해 주세요.

LSD를 장착한 직후에 서킷 등에서 전력질주를 하면, LSD의 소모가 빨라지거나 클러치 플레이트의 마찰특성이 악화

    되서 괴음이 발생하기 쉬워지고 록 성능이 떨어져서, 그 뒤에 길들이기 운전을 해도 개선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

    시 길들이기 운전을 실시해 주세요.

길들이기 운전은 좌우코너의 횟수에 비례해서 진행되므로, 고속도로 등의 직진주행에서는 길들이기가 되지 않습니

    다. 좌우코너가 많은 시가지 주행으로 300를 기준으로 길들이기 운전을 실시해 주세요.

단시간에 길들이기 운전을 끝내고 싶은 경우에는, 다른 차나 사람이 다니지 않는 안전한 장소에서, 8자 선회를 천천

    히 1530분 실시해 주세요. 이 때 속도는 12단에서 1030/h로 시행하며, 8자 선회 반경은 510m정도.

    탈LSD의 경우에는, 8자 선회 중에 채터링 소리가 없어지면 길들이기가 끝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괴음

괴음의 발생에는 LSD오일이 크게 영향을 줍니다. 적어도 처음부터 3회 오일교환까지는 자사의 LSD오일을 사용해

    주세요.

카본LSD(표준타입)은 괴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드록 타입 카본LSD와 메탈LSD, 괴음이 발생하는 일이 있습

    니다만, 제품이상은 아닙니다.

메탈LSD를 장착한 직후의 괴음은 제품이상이 아닙니다. 주행거리가 늘어날수록 괴음이 감소하면 정상입니다.

좁은 반경으로 선회할 시에 발생하는 그그그…」 「가가가…」 소리는, 클러치 플레이트의 마찰음으로 제품이상

    이 아닙니다.

오일교환으로도 사라지지 않는 빡빡빡…」 「킹킹킹…」 소리는 , 클러치 플레이트의 피로가 원인일 경우가 있으

    며, 이때는 오버홀 셋을 구입하여 교환하면 고쳐집니다.

 

 

 

 

 

 

 

KAAZ

 

KAAZ LSD 길들이기 운전요령

길들이기 운전의 목적은, 클러치 플레이트 표면을 길들이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길들이기 운전에서는, 클러치 플레이트를 미끄러트려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토크 감응타입인 이 LSD, 엑셀을 밟은 상태(가속), 브레이크(감속)시에는 클러치 플레이트가 미끄러지지 않아서 충분한 길들이기가 안됩니다.

클러치를 끊은 상태(관성)에서 최소선회를 하는 것으로 효과적인 길들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주의 (4)   길들이기 운전 후에는 반드시 오일교환을 해 주세요. LSD의 파손, 괴음의 원인이 됩니다.

주의 (5)   좁은 반경으로 선회를 하면 LSD로부터 괴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건 작동시에 LSD 안의 플레

              이트에서 발생하는 소리로 제품이상이 아닙니다.

주의 (6)   LSD 장착차는 기준차와 비교해서 구조상, 정기적인 오일교환이 필요합니다.

              괴음(체터링 음)이 커지면 오일을 교환해 주세요. (3,000마다)

              오일교환을 하지 않으면 파손이나 괴음의 원인이 됩니다.

 

 

 

 

 

 

 

 

 

 

Posted by saitamaboy